Pages

Monday, August 24, 2020

경일대 박주령 교수, 부모-자녀 관계 심리코칭 진행 - 한국대학신문

zeranjerat.blogspot.com
코로나로 접촉시간 많아진 상황에서 부모-자식 간 관계발전 도모
심리코칭을 마친 후 경일대 상담심리학과 박주령 교수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심리코칭을 마친 후 경일대 상담심리학과 박주령 교수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상담심리학과 박주령 교수가 지난 20일, 21일 양일간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부모-자녀 관계 이해를 위한 심리코칭’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의뢰를 받은 박주영 교수가 코로나19로 인해 부모-자녀 간의 접촉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변화된 스트레스 상태를 점검하고, 그에 따른 관계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영천시에 거주하는 8가족을 선발해 부모-자녀 간의 상호작용 기반 가족평가법을 활용하여 부모의 내면을 탐색하고 자녀의 마음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동시에 심리코칭을 활용해 자녀에게 대화하는 기술을 교육했다.

박 교수는 “코로나로 인한 야외생활 제약과 함께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원격수업으로 교우관계가 단절됨에 따라 자녀들은 온라인 SNS나 게임 등에 더욱 집중하게 된다. 이러한 자녀들의 생활습관의 변화로 부모의 간섭이 늘어나면서 부모자녀간의 불화가 생기거나 깊어진다”고 진단했다. 이어 “건강한 가족관계를 위해 심리적 건강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25, 2020 at 09:05AM
https://ift.tt/34uIgpp

경일대 박주령 교수, 부모-자녀 관계 심리코칭 진행 - 한국대학신문

https://ift.tt/3fbecBl

No comments:

Post a Comment